the는 특정한을 카리키니까,, 특정한 존재 대상을 가리키는 의도로 '그러한' 정도로 해석하면 될듯 싶다..
the는 definite 라는 개념으로 명확한 한정된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어떤 대상을 분명하고 명확하게 하고 가리키 위해서 쓴다.
- 저번에 가리킨 것일수도 있고,
- 여러개중에 하나를 가리킨것일수도 있고(보통the~of~; of를 붙인다.),
- 위와 비슷한데, 하나의 행동상태로 한정시킬때 (the growth of the steel industry, the arrival of our guests; 손님을 도착으로 한정)
- 유일하고 위대한 것일수도 있고, // 유일하고 위대해서,,,,,너도 알고 나도 알기 때문에 the를 쓰는 거다 the sun, william the conqueror
- 애매할수도 일부러 명확하게 한것일 수도 있고,
- 애매해서 뭉뚱그린 집단을 한 형태로 특정 표현한것(The rich, The tiger)일수도 있다. 뭉뚱그려 그룹화를 하려고 할때 쓰는 경향이 있다는 말이다.
a는 단 하나라는 의미가 더 강하다... the의 유일한 의미하고는 차이가 있다..
결국 어감차이기 때문에,,,관용적으로 쓰는 경우도 있어 상황에 따라서 숙지 해야한다... definite이라는 건만 충분히 알자...
GOD 가 특히 재미있는 부분을 재공해준다... GOD는 서양에서는 그자체로 유일한 것이기도 해서,,,보통은 a the 모두 안쓰는 경우가 있다.. 즉 indefinte도 definite도 안쓴다,,,, 하지만,, 가끔 관용적으로 the를 쓰기도 한다...
다신국가에서는 the god of wealth 이런식으로 쓰기도 한다..
------------------------
1. 과거 전에 말했던걸 끄집어오거나, 앞으로 말할걸을 가리킬때(문법적으로설명하면, 보통 문장뒤에 나오는 수식어구가 the~를 설명할때이다.)
- Tom sat down on the chair nearest the door.
- When the moment comes for you to struggle with your loneliness, I want you to face it.
2. 다른것과 구분짓고, 실체화(존재화,대상화)하는 경우 (이유는 다양한다.)
* 어떤전체를 아울러서 실체화하는 경우 : the rich(부자라는 존재, 부자들), the tiger, on the television(텔레비전이라는기계 상에서) vs on television(방영상에서, 방영중인) , the sea(바다) vs at sea(항해중)
* 오직 하나의 대상이라 실체화하는 경우 : the sun, the sky, the only~, the logest(최상급)
* 고유명상 아닌데, 고유명사로 말들어 실체화 하고 싶을때 : the hulk,William the Conqueror
* 특정화 하고싶을때 : the white hosue(백악관, 다른 흰색집(white house)랑 구분짖고 싶을때)
* 경계선이 애매한것들을 묶어 실체화하기위해 : the Alpes, the Philippines, the US, the UK
*the
1)The해석: 그 대상 (이전이나 앞으로 말할것, 존재자체를 말하는 것(실체화), 강조하기위함)
- the는 대상을 가리킨다... 대상을 가리킬때 이유는 다양하다..
예를 들어 the tiger이라고 하면,, 저번에 말했던 그 대상 호랑이라는 느낌도 있지만,,,,,,
호랑이라는 존재 자체를 가리켜서,,, 호랑이는 고양이과 동물이다.. 이런식으로 호랑이라는 존재대상을 말하기도 한다..
- 1번 이전대상 : 이전에 말했던거 // 근데 때로는 문장구성상 이전대상이 아니라 앞으로 말할 대상을 가리키기도 한다.
- 2번 존재대상 : 존재자체를 말하는 경우 or 실체화되는 느낌 // 존재자체를 쓰는 이유도 다양한데,,,,,,유일한대상(the sun)이거나 고유명사(the hulk)로 만들고 싶을때도 일종의 존재자체의 개념이다.. 또는 경계선이 애매한 것들을 그냥 묶기위해 the를 붙이는 경우(the US)도 있고,, the tiger처럼 다른 동물과 구별지어 강조하기 위함도 있다.. 아니면 강조하기 위해서 쓰기도 한다... 결국 관행적이고 주관적인 부분도 있다...
- 2번의 느낌으로,, on the television은 텔레비전 이라는 존재대상이라는 느낌으로,, 텔리비전이라는 존재대상인 디바이스, 즉 텔레비전기계를 말하는 어감이 든다... the를 붙이면 좀 실체화 된다..
on telvision이라고 하면,, 그냥 방영하는 느낌,,, 전파를 타고 프로그램을 보여주는 느낌이 더 강하다......
- to death 와 to the death에서도, to death는 그냥 extreamly, very much 느낌이 더 강함,,, 근데 to the death 하면 실체화 되어 죽음까지 죽을때까지 느낌이 강함
2)the는 마치 스포트라이트를 주는 조명과도 같은 이미지이다. 여기서 주는 느낌은 크게 두가지다.
1. 조명의, 외부와 구별지어, 흩어진것을 묶는 느낌, 즉 한정된 느낌
2. 조명자체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아 그 자체에 주목받는 특별해진 느낌을 부여, 즉 특정된 특정한 느낌
1번예시 : Pacific은 the를 붙이는데,, 바다가 다 이어져 있는데,, 거기서 외부와 구별지어 태평양을 가리키기에, the를 붙인다..
2번예시 : The rich, The tiger....이런식으로 나오고 뒤에 설명이 나온다...rich나 tiger에 조명을 비추고,, 그에 대한 서술이 문장 다음에 나온다..
*a,an
- 하나의 형체로서 규정
- 셀수없거나, 복수명 쓸수 없다..
*셀수없는 명사
- 형체가 없는것
결론 : 어떤 명사는 정해진게 있지만, 상황이나 관점 유행에 따라, the a 셀수없는명사 가 결정되는 것이기에,, 어감만 알고 쓰면 될듯 싶다..
---------------------------------------------
raccoonenglish.tistory.com/2637
--------------------------------------------
hiandrew.tistory.com/6?category=838336
hiandrew.tistory.com/7?category=838336
hiandrew.tistory.com/8?category=838336
hiandrew.tistory.com/9?category=838336
'기타 >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how what 차이 (0) | 2021.04.30 |
---|---|
* which 그게 어느거냐면 / of which(형용사구), in which(부사구) , with which(부사구) / (이 어느,이 어떤)것 (0) | 2021.03.12 |
* 의문사 / 관계사 (0) | 2021.02.24 |
sanction / (0) | 2020.08.23 |
5형식 (0) | 2020.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