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중에서

c언어가 가장 기계하고 가까운 언어라고 들었는데...


왜  c언어로 제어하나요???


다시말하자면,,,0 1(이진수)과 같은 기계어를,,, 바로 파이썬으로 만들면 안되는 건가요??


보통 보면 새로운 기술이 나오면 c언어로 만들어지고,, 
좀더 대중적으로 변하면,,, 그에 목적이나 기기에 맞는 언어로 대체 되는 느낌인데.....

궁금하네요???




답변
다른 언어들은 메모리 직접 접근이 안됩니다. C에는 포인터가 있지요.
C는 컴파일하면 결과물로 CPU가 직접 이해할 수 있는 instruction code를 생성할 수 있는데, 파이썬은 인터프리터 언어라서 instruction code를 생성하지 못합니다. 즉, 파이썬은 컴파일러가 없습니다



C 언어외에도 hardware르 직접 Control할수 있는 언어들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C언어가 Coding, Debugging이 쉽고 Compile option변경을 통해 H/W Driver 작성이 쉬워서 C언어를 사용합니다.


소스코드가 컴퓨터가 실행가능한 명령어로 변환되는 방식에 따라 크게 컴파일언어와 인터프리터 언어로 나뉩니다. 컴파일과정을 거치면 소스코드파일이 컴파일 대상 시스템에서 바로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의 집합으로 바뀝니다.이에반해 인터프리터방식은 실행할 당시에 인터프리터(동시통역가같은?)라고하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소스코드를 해석해서 그때그때 컴퓨터에맞게 실행하는 개념이구요. 간단히 말하면, 컴파일과정을 거쳐야 실행하려는 환경에 맞는 기계어 조합이 됩니다. 



+ Recent posts